아이브로우 헤드라인을 사용하여 사용자 스캔을 지원하는 방법

2019. 8. 5. 15:33UI·UX 원리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읽는 방식으로 마케팅 헤드라인을 작성하고 있는가?

눈을 추적하는 연구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헤드라인을 전부 읽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대신, 그들은 헤드라인 왼쪽을 스캔하고 처음 몇 단어만 읽는다.

더 많은 연구를 통해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헤드라인에서 처음 두 단어를 스캔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콜 투 액션(call to action)을 클릭하기 전에 어디로 이끌지 예측하기 위해 이렇게 한다.

 

 

 

 

사용자가 키워드 빨리 필요


처음 두 단어가 내용에 대한 힌트를 주지 않는다면 헤드라인을 생략할 뿐만 아니라, 이해의 오류와 잘못된 행동의 부름도 있을 것이다.

사용자가 정보를 찾을 때, 그들의 인내심과 주의력은 짧다. 그들은 당신의 머리기사의 첫 몇 단어로 강력한 키워드를 볼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이를 위한 한 가지 방법은 키워드를 마지막에 남겨두는 대신 머리기사의 전면에 배치하는 것이다. 그러나 경직된 구문이 당신의 마케팅 헤드라인의 감정적인 매력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항상 최선의 접근법은 아니다.

디자이너들은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키워드를 빨리 주는 헤드라인을 쓸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이 필요하다.

 

 

 

 

아이브로우 헤드라인


사용자에게 필요한 키워드 단서를 제공하는 기법은 아이브로우 헤드라인을 사용하는 것이다. 아이브로우 헤드라인은 주요 헤드라인 위에 올려진 서술적 키워드나 구절이다. 그것은 더 작은 글꼴로 나타나며 모든 텍스트를 몇 단어로 요약한다.

 

 

아이브로우 헤드라인은 사용자들이 그것을 읽기로 약속하기 전에 그 텍스트의 내용에 대한 단서를 제공한다. 만약 사용자가 그 주제에 관심이 있다면, 그들은 나머지를 읽기로 약속할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그것을 건너뛰고 자신들과 거의 관련이 없는 텍스트를 읽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아래의 예에서, 키워드 "augged reality"는 메인 헤드라인에서 사용자들에 의해 스캔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텍스트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알지 못한다. 아이브로우 헤드라인으로 키워드는 즉시 스캔되며 사용자에게 필요한 컨텍스트를 제공한다.

 

 

주요 헤드라인에서 찾기 어려웠던 키워드는 아이브로우 헤드라인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사용자들이 스캔을 할 때, 그들은 강한 키워드를 즉시 본다. 전체 문장을 스캔하는 대신에, 그들은 단지 두 단어만 스캔하면 된다.

아이브로우 헤드라인은 또한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문맥을 앞쪽으로 가져가면 사용자가 읽을 때 본문의 의미를 유추할 필요가 없게 된다.

사용자 참여는 아이브로우 헤드라인과 함께 증가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관심 키워드를 볼 때, 그것은 그들에게 당신의 텍스트를 읽고 행동에 대한 호출을 클릭할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주요 헤드라인과 흐릿한 글들이 무시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브로우 스타일링

 

당신의 아이브로우 헤드라인은 주요 헤드라인보다 작아야 하지만 여전히 발견하기 쉬워야 한다. 당신은 그것의 시각적 스타일을 변화시킴으로써 그것을 구별할 수 있다. 이것을 하기 위한 몇몇 방법들은 그것에 더 굵은 무게를 더하거나, 모두 대문자를 쓰거나, 혹은 그것의 색을 바꾸는 것이다.

 

볼드 효과, 대문자 효과, 컬러 변화

 

 

 

사용 시기

 

모든 헤드라인들이 아이브로우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만약 당신의 헤드라인이 짧고 많은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다면 아이브로우를 추가하는 것은 불필요하다.

사용자는 헤드라인의 첫 두 단어를 스캔할 것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만약 당신의 처음 두 단어가 이미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면, 아이브로우는 사용자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할 것이다. 키워드가 없는 긴 헤드라인에서 가장 유용하다.

 

  1. 스캔하기엔 너무 길다
  2. 불분명한 키워드
  3. 맥락이 없는
  4. 이해하기 어려운

 

 

위의 예에서, 아이브로우 하나 없는 긴 헤드라인이 있다. 아이브로우 없이 헤드라인을 읽는 것은 키워드와 맥락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다. 사용자는 또한 모든 텍스트를 읽을 동기가 없다.

아이브로우로 표제를 읽으면 이해하기 쉽다. 키워드를 가지고 있고, 맥락을 알려준다. 아이브로우는 사용자에게 긴 헤드라인을 읽을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한다.

 

 

 

 

기사 헤드라인에는 쓰지 않는다

 

대부분의 기사 헤드라인은 SEO 형식으로 작성된다. 이것은 그들이 이미 간결하고 키워드가 빽빽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아이브로우 머리글을 추가하면 사용자의 주의가 산만해질 것이다.

기사 제목에 아이브로우를 붙이는 대신 태그를 사용해야 한다. 태그는 사용자에게 상황별 단서를 제공하고 유사한 기사로 이동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출처 : https://uxmovement.com/content/how-you-can-aid-user-scanning-by-using-eyebrow-headlines/